“한가위 맞이 전통놀이 체험 즐겨요~!”

태극기 바람개비 제작 등 참여

  • 입력 2020.09.24 18:12
  • 기자명 /유태섭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동 화개초등학교 왕성분교장 초등돌봄교실 학생들이 ‘한가위 맞이 전통놀이 체험활동’에서 태극기 바람개비를 열심히 만들고 있다.
▲ 하동 화개초등학교 왕성분교장 초등돌봄교실 학생들이 ‘한가위 맞이 전통놀이 체험활동’에서 태극기 바람개비를 열심히 만들고 있다.

 하동 화개초등학교 왕성분교장(교장 김점중)이 교내 초등돌봄교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가위 맞이 전통놀이 체험활동’을 성황리에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통놀이 체험활동은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전통놀이의 중요성을 알면서 가족과 다 함께 즐겨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마을강사와 함께한 아이들은 먼저 색한지로 꽃재기를 만들어 머리를 장식하고, 태극무늬와 건곤리감 4괘, 태극기에 담긴 의미를 알아봤다.

 태극기 바람개비를 완성한 후에는 바람개비를 돌리며 운동장을 신나게 달렸다.

 1학년 한 학생은 “운동장을 달리며 커다란 태극기 바람개비가 빙글빙글 돌아가는 게 정말 신기했다”고 말했다.

 이어 “다가오는 추석 때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꽃재기와 바람개비를 만들면서 놀 것이다”며 기대했다.

 현재 화개초 왕성분교장은 ▲창의미술 ▲요리 ▲전통놀이 등의 특별프로그램과 더불어 ▲댄스(월) ▲바이올린(화) ▲원어민 영어(수) ▲내국인 영어(목) ▲메아리스포츠(금) 등의 방과후학교 단체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창의성과 특기·적성을 보다 적극적으로 계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