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석초 “놀이로 SW·AI 캠프 즐겨요~”

미래교육 선도·흥미 고취 기대

  • 입력 2020.09.28 18:18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통영 제석초등학교가 지난 26~27일 ‘놀이로 즐기는 SW & AI 캠프’를 진행, 이 기간 열심히 참여한 아이들이 단체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통영 제석초등학교가 지난 26~27일 ‘놀이로 즐기는 SW & AI 캠프’를 진행, 이 기간 열심히 참여한 아이들이 단체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통영 제석초등학교(교장 이종국)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교내 5·6학년 학생 총 20여 명을 대상으로 ‘놀이로 즐기는 SW & AI 캠프’를 성황리에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최근 미래교육의 화두로 떠오른 AI교육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를 통해서 참여한 학생들이 AI교육에 흥미를 가지고 미래교육을 선도해 나가는 것에 그 의의를 두고 있다.

 먼저 첫째 날 AI의 원리를 적용한 2가지 종류의 보드게임 활동에 참여했다.

 AI 개념 중 강화학습을 적용한 보드게임을 하며 아이들은 보드게임의 규칙을 스스로 알아냈다.

 습득하는 과정을 거쳐서 놀이활동을 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엔트리에서 올해 초 새로 도입한 ▲AI 블록 ▲모델학습 기능 ▲치즈스틱이라는 교구를 활용해 AI 코딩 체험을 진행했다.

 AI기술을 활용한 코딩활동을 통해 실제로 AI 기술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체험할 수 있었다.

 이 기간 캠프에 참가한 6학년 한 학생은 “이번 SW & AI 캠프는 AI이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갈 수 있었던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석초는 현재 ‘SW교육 선도학교 인공지능(AI)교육 시범학교’로서 SW역량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기초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체험 주간 등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열심히 전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달에는 해커 한마당에 참가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