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청년센터 ‘이룸’ 홈페이지 본격 운영

청년정책·창업정보 등 ‘다양’

  • 입력 2020.09.28 18:24
  • 기자명 /이재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제시가 28일부터 거제청년센터 이룸 홈페이지를 오픈해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 거제시가 28일부터 거제청년센터 이룸 홈페이지를 오픈해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거제시가 거제청년센터 ‘이룸’ 홈페이지를 28일부터 오픈·운영했다.

 거제청년센터 ‘이룸’ 홈페이지는 지난해 경남도에서 추진한 ‘청년친화도시 공모사업’에 시가 선정되면서 운영비를 지원받아 거제청년센터 이룸 소개 및 청년정책·청년일자리 등의 각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다.

 홈페이지에는 ▲청년정책(분야별 청년정책, 청년정책 검색)과 ▲채용정보 ▲교육훈련 ▲창업정보 등의 다양한 일자리 정보가 제공되며, 채용정보는 고용노동부 워크넷 자료와 연계해 안내된다.

 특히, 거제청년센터 이룸 세미나실과 토론공간 등의 시설 공간 대관 신청을 기존의 전화 및 방문 예약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해 이용자들의 편리성을 한층 더 높였다.

 특강 프로그램과 다양한 청년 주요활동은 사업 소개 및 포토갤러리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박경도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거제청년센터 이룸 홈페이지를 반응형 앱으로 구현함으로써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의 접속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를 언제든지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취업에 성공하는 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인 만큼, 늘 최선의 정보를 제공하겠다. 언제든지 거제청년센터 이룸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달라”고 홍보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