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i피우미, 프로그램 칭찬릴레이 ‘눈길’

실시간 온라인 수학캠프 진행…“실력 향상·성장”
예습 공유·질문 답변시간 확보 등 학습효과 상승

  • 입력 2020.10.15 18:25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재 창원시 홈페이지 시민의 소리에 ‘창원-i 피우미 실시간 온라인 수학캠프’에 대해서 고마움을 표시하는 학생·학부모들의 칭찬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 현재 창원시 홈페이지 시민의 소리에 ‘창원-i 피우미 실시간 온라인 수학캠프’에 대해서 고마움을 표시하는 학생·학부모들의 칭찬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창원시 온라인교육포털 ‘창원-i 피우미’에 대한 칭찬 릴레이가 눈길을 끌고 있다.

 시 홈페이지 시민의 소리에는 현재 ‘창원-i 피우미 실시간 온라인 수학캠프’에 대해 고마움을 표시하는 학생·학부모들의 마음이 담긴 글이 잇따른다.

 학생 A군은 “창원-i피우미로 공부하면서 실력을 향상하고, 많이 성장했다. 내년에도 창원-i피우미를 통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면 받고 싶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학부모 B씨는 “창원-i 피우미를 통해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해 주신 허성무 창원시장님과, 피우미 대표님, 가르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부모 C씨는 “담임선생님의 추천으로 창원-i피우미를 접하게 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 교육에 대한 걱정이 앞서는 시기였는데, 수학캠프 집중수업에서 선생님의 세세한 관심과 열의에 너무 감동했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이 계속적으로 지원됐으면 좋겠다”며 의견을 냈다.

 앞서 시에서는 당초 초·중등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수학합숙캠프’를 열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환해 시행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학습은 대면수업에 비해 어린 학생들의 학습 몰입도를 저하할 수 있기 때문에 수업을 학생 맞춤형으로 보완했다.

 실시간으로 최대한 간단명료하게 강의를 진행하면서 예습 및 복습 내용을 충분히 공유하며, 교사와 학생 간의 충분한 상호 작용이 일어날 수 있도록 질문 답변 시간을 확보해 학생들의 학습효과를 최대로 높이고자 노력했다.

 서정국 시 자치행정국장은 “언택트가 코로나19 상황에 어쩔 수 없이 교육하는 수동적인 방식이었다면, 비대면이 일상화되고 있는 현재 사회 흐름 속에서 온라인 환경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온택트 방식으로 사업을 펼치고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 콘텐츠로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어서 우리 시가 ‘온라인 교육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창원-i 피우미는 시가 전국 최초로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연계해 관내 학생들에게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업 성과 관리와 피드백 제공까지 이뤄지는 교육포털 지원사업이다.

 창원-i 피우미 실시간 온라인 수학캠프에는 창원-i 피우미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보다 자세한 사항은 운영 콜센터(748-0033)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