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20.10.28 18:33
  • 기자명 /이재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제시가 취업 희망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11월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 거제시가 취업 희망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11월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거제시가 청년, 경력단절 여성, 중·장년 등 취업 희망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11월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둘째·넷째 주 월~목요일 오전 10~오후 1시 시청 일자리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교육비 무료와 교육 수료 시 구직활동 1회 인정, 수료증 발급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20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과 연계해서 국비를 통해 운영되며, 강의 내용은 요일별 다르다.

 강의당 총 10명 내외의 구직자들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요일별 프로그램은 ▲월-나를 바로 알기(MBTI검사 등) ▲화-나를 표현하기(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수-호감가는 대화법(비즈니스 매너교육) ▲목-이미지 컨설팅(모의면접)으로 구성된다.

 시에서는 프로그램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상담과 취업 알선 등 맞춤형 상담을 펼쳐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취업을 고민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므로, 희망하는 시민들은 시청 일자리지원센터(639-4147~9·730-1974~5)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