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전국검도단별선수권대회 개최

31일부터 전국서 400명 참가

  • 입력 2020.10.29 16:47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회장기 제60회 전국검도단별선수권대회’가 펼쳐진다.
▲ 오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회장기 제60회 전국검도단별선수권대회’가 펼쳐진다.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오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회장기 제60회 전국검도단별선수권대회’를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마련한다.

 대한검도회(회장 이종림)가 주최하고, 경남검도회(직무대행 조동현)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전국 단별 우수 선수 총 400여 명이 참가하며 ▲남자 초단부~6단부 ▲여자 초단부~4단부로 나눠서 개인전 토너먼트 경기로 진행된다.

 보다 안전한 운영을 위해 대회장 방역과 입구 통제 등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무관중으로 개최되며 대회장 입구에 소독부스를 설치, 열화상카메라와 체온체크 후 참가자 등록을 해야 경기장에 출입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개최 전 14일간 일일 체온 체크표, 동선 체크표를 제출하고 대회에 참가해서도 일일 자가 체크를 해야 한다.

 백두현 군수는 “우리 군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자 철저한 방역으로 이번 대회를 비롯한 학생대회를 열려고 한다”면서 “대한민국 최고의 검도인이 모이는 이번 대회가 검도인들의 축제의 한마당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안내했다.

 한편, 군은 이달 1달간 4개의 전국대회를 성공적으로 추진했으며, 오는 11월에도 ‘제21회 전국 남녀 종별 세팍타크로대회’를 비롯한 3개의 전국 단위·도 단위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