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17명 발생…거리두기 2단계 수준

중학교 2곳 전수 검사…공공시설 등 잠정폐쇄·행사 등 전면 취소

  • 입력 2020.11.18 17:36
  • 기자명 /유태섭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지난 2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후 9개월 동안 청정지역을 유지했으나 지난 17일 2명에 이어 18일 15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하동군이 코로나 사회적 거리 두기를 1.5단계를 넘어 2단계 수준으로 조치했다.

 하동군은 18일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 기자 브리핑을 열고 확진자 발생 상황과 조치, 유관기관 간의 협력체계 구축 등에 대해 설명했다.

 윤 군수는 이날 브리핑에서 지난 17일 하동읍 소재 A중학교에서 교사·학생 2명이 확진됨에 따라 당일 해당 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전수 검사를 실시한 결과 A중학교 학생 11명, 하동읍 소재 B중학교 학생 1명, 학원강사 3명 등 15명이 확진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B중학교 학생·교직원에 대한 전수 검사와 함께 관내 고등학교 교사 및 교직원에 대해서도 검사를 실시키로 했다.

 군은 또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에 따라 관내 체육시설 및 실내 공공시설 등을 전면 휴관 조치하고 각종 행사, 연수, 교육, 모임 등도 전면 취소했으며, 민간단체 모임이나 행사 등도 가급적 자제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군은 사회복지관,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마을경로당 등 427곳의 운영폐쇄 조치에 대한 이행여부를 점검하는 한편, 불가피하게 운영 중인 시설에 대해서는 코로나19 방역상황을 집중 점검키로 했다.

 군은 앞으로도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점검해나갈 예정이며 복지지설 방역 태세도 적극 점검하고 있다.

 또한 군은 자가 격리가 불가능한 사람에 대비해 금남면에 소재한 하동군청소년수련원을 자가격리 시설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윤상기 군수는 이날 오전 10시 군수 집무실에서 교육지원청,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장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현 상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대응방안 마련과 함께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특히 소방서의 경우 확진자의 추가 발생에 따른 환자 수송에 대비해 음압 구급차 2대와 일반 응급차량 2대 등 4대를 상시 대기시키며 만약의 사태에 대처하기로 했다.

 그리고 하동읍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등은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하고, 향후 확진자 추이에 따라 관내 전역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키로 했다.

 윤 군수는 “지난 2월 국내 코로나 발생 이후 체계적인 방역활동 등으로 도내 시·군에서 유일하게 청정지역을 유지해왔는데 이번에 예기치 않은 상황이 발생해 안타깝다”며 “군민들도 행정의 방역대책에 관심을 갖고 적극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