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수도권 소비자와 토요애 유통 연결 나서

토요애유통·동화청과·농협중앙회 의령군지부 등 함께해

  • 입력 2020.11.19 17:08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수도권 소비자와 의령군 농산물 생산 농가 및 토요애유통을 연결하는 농산유통 협력 모델을 제시하고자 토요애 농산물의 새로운 판로 개척과 체계적인 유통을 위한 새로운 발돋움에 나섰다.

 의령군-동화청과㈜-토요애유통㈜-농협중앙회 의령군지부-의령농협-동부 농협이 상호 협력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 농산물 유통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 동화청과㈜ 홍성호 대표이사, 토요애유통㈜ 권봉조 대표이사, 농협중앙회 의령군지부 오재덕 지부장,의령농협 김용구 조합장, 동부농협 전상곤 조합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측은 수취가격 향상과 농산물의 안정적 공급으로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꾀하고 향후에도 상호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교류와 공정 거래질서 확립 및 거래동향, 가격정보를 신속 제공 할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백삼종 권한대행은 동화청과㈜와의 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품질 좋은 농산물 확보와 가격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농산물 출하수수료지원, 물류비, 공동선별비, 포장재비를 지원하고, 대형 도매법인, 마트 등과 공급 체결을 확대하는 등 취약했던 유통체계를 개선하고 토요애유통㈜ 활성화로 품질 좋은 농산물 확보와 가격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선회 조직을 확대 운영하는 등 농가소득 증대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동화청과㈜도 회사 규정 내에서 농산물 출하 농가에 대한 위탁 수수료, 출하장려금, 출하선도금, 물류(포장)관련 지원에 최대한 협력 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