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원들 ‘공무직 채용 전단지 유포’에 발끈

“진주시민행동, 비상식적인 행동 분개…정쟁 수단 정당성 훼손”

  • 입력 2020.11.19 17:13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의회 국민의힘과 무소속 시의원 11명은 ‘진주시 공무직 채용 관련 불온 전단지 유포’에 따른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19일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주시민행동 등 일부단체의 터무니없는 주장에 무대응이 낫겠다고 생각했지만 너무나도 비상식적인 일련의 행동에 분개한다”며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최근 진주시 공무직 채용과 관련해 검찰에서 수사를 하고 있다”면서 “그런데 진주시민행동 등 일부단체에서 마치 국민의 힘과 무소속 의원들이 반대해 행정사무조사가 이뤄지지 않았다는 불온 전단지를 유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우리가 행정사무조사 건을 반대한 이유는 행정안전부 감사실의 감사, 검찰의 수사가 진행 중이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주시민행동 등은 지난 9월과 10월 시의회 본회의 행정사무조사 건의 표결에서 반대한 시의원 명단을 적시하면서 ‘진주시 공무직 채용 의혹을 덮는 공범’이라는 주장을 담은 전단지를 시민에게 배포했고, 일간지 광고, 심지어 전단지를 신문 찌라시 형태로 만들어 신문 독자에게 제공했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이어 “진주시의회는 두가지 비정상적인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며 “첫째는 본회의에서 정당한 절차에 의해 두 번이나 부결된 동일 사안이 의안으로 제출되고 있으며, 둘째는 검찰에서 수사 중인 사안을 시의회가 조사하겠다는 경우는 전국에서도 없는 일이다”고 언급했다.

 이들은 “채용 관련 의혹은 밝혀져야 한다”며 “하지만 구체적인 의혹사항을 제시하지 못한 채 검찰에 고발해 놓고 이를 기정사실화해 온갖 정쟁의 수단으로 삼는 건 시민단체 스스로 정당성을 훼손하는 일이다”고 주장했다.

 국민의 힘·무소속 시의원들은 “이제 진주시의회는 이성을 갖고 시의회 역할을 다할 것이다”며 “시민단체 역시 이성적으로 시의회를 바라봐야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진주시청 전직 간부공무원 A씨의 아들과 딸이 지난 2018년~2020년 청원경찰과 진주성사적지 공무직으로 채용돼 있다가 논란이 되자 사직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