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의회 경제복지여성위, 코로나대책 논의

고위험시설 방역대책 등

  • 입력 2020.11.19 18:15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의회 경제복지여성위원회(위원장 문순규)는 19일 경제복지여성위원회실에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진자 급증에 따른 긴급대책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문순규 위원장을 비롯한 경제복지여성위원회 위원과 박진열 경제일자리국장, 최영철 안전건설교통국장, 박주야 복지여성보건국장, 이종철 창원보건소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관내 제사 및 일가족 모임으로 시작된 코로나 확진자 발생이 지난 18일 ‘창원시 집합금지 제한명령 변경 발령’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지역감염이 확산됨에 따라 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안전건설교통국장은 사회적거리두기 1.5단계 격상 및 마스크 착용 의무화, 거리두기 단계별 방역조치 등을 설명했으며 창원보건소장은 제사모임 집단감염 현황과 최근 발생되는 지역감염 확진자 관리 현황에 대해 복지여성보건국장은 고위험시설의 방역대책을 설명한 후 지역감염 재확산 차단을 위한 대책 방안을 논의했다.

 문순규 경제복지여성위원장은 “전국적 코로나 재유행이 우려되는 국가적 위기상황인 만큼 시민 안전을 위해 소관부서별로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경제복지여성위원회에서도 코로나 지역확산 차단을 위해 예방수칙 홍보 및 생활방역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