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모험놀이터로 상상력 키워요!”

모험놀이터 제작 디자인캠프 열어

  • 입력 2020.11.19 18:43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8일 고성초등학교 3학년 1반 교실에서 ‘어린이 모험놀이터 제작 디자인캠프’가 진행되고 있다.
▲ 지난 18일 고성초등학교 3학년 1반 교실에서 ‘어린이 모험놀이터 제작 디자인캠프’가 진행되고 있다.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지난 18일 고성초등학교 3학년 1반 총 26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모험놀이터 제작 디자인캠프’를 열고, ‘어린이 모험놀이터 사업’을 시작했다.

 이날 어린이들은 교실에서 이소년 교사의 지도하에 고무찰흙이나 수수깡 등의 재료를 이용해 각자의 상상력으로 만들고 싶은 모험놀이터를 만들었다.

 2시간 동안 열심히 한 결과 여럿이 타는 그네, 꿈틀이 시소, 움직이는 언덕 등 다양한 모습의 놀이터 모형들이 만들어졌다.

 이번 캠프에서 디자인된 놀이터 모형은 어린이 모험놀이터 자문단 검토 이후 설계에 반영될 예정이다.

 김주화 군 녹지공원과장은 “이번 캠프에서 어린이들의 다양한 상상력을 보고 놀랐다”면서 “아이들의 이러한 생각들이 설계에 반영돼 신나고, 재미있는 놀이터가 만들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안내했다.

 한편, 군은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총 40억원의 예산을 확보한 후 수남유수지 생태공원 내 어린이 모험놀이터를 제작할 예정이며, 내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