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기술창업 기업 벤처투자 매칭데이 개최

2021년부터는 연 6회 개최 예정

  • 입력 2020.12.02 17:18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1호 중소·벤처기업 투자펀드인 ‘넥스트 유니콘 벤처펀드’의 ‘벤처투자 매칭데이’ 투자상담 행사가 2일 오전 경남창원과학기술진흥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창업산업진흥원, 인라이트벤처스(유), 와이앤아처에서 주관하고 창원시에서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17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매칭데이 참가신청접수를 받은 결과 총 11개 기업이 신청했고 이 중에서 사업계획이 우수한 6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사업계획서 검토, TIPS 프로그램 상담 등의 결과를 바탕으로 투자 가능성 분석 후 투자를 실시할 계획이다. 

 펀드 운용사인 인라이트벤처스(유)는 올해 안에 최대 두 개 기업에 투자를 개시하고 오는 2021년부터는 투자 매칭데이를 정례화해 연 6회 정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라이트 9호 넥스트 유니콘 벤처펀드’는 한국모태펀드가 125억원, 창원시 20억원, 대구시 60억원, 수자원공사 10억원, 인라이트벤처스(유) 4억원, 개인이 1억원을 출자해 총 220억원 규모로 조성됐으며 지난 11월 9일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조합 승인 결정이 났다.

 펀드 존속기간은 8년이며 투자 4년, 회수 4년을 계획하고 있다.

 투자대상은 3년 이내 창업기업 또는 7년 이내 창업자로서 매출액 20억 미만 기업 중 기술성이 우수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강소형 스타트업이다.

 박동진 신성장산업과장은 “이번 매칭데이 행사는 수도권에 집중된 투자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원지역 중소·벤처기업에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 미래 유망 기술기업이 투자를 받아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