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름의 매력 웹툰으로 만난다…‘씨름의 전설’

카카오페이지·창원시 홈페이지·블로그 등서 매주 월·목 연재

  • 입력 2021.01.11 14:59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씨름의 성지, 창원’ 조성을 위한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씨름의 전설들을 웹툰으로 소환시킨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이날부터 웹툰 ‘씨름의 전설’을 웹툰 전문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와 창원시 홈페이지·블로그·페이스북을 통해 매주 월, 목 1편씩 연재한다. 

 총 7편으로 구성된 웹툰은 주인공 남자 중학생이 동영상을 보고 씨름에 매료돼 씨름 명문중학교로 전학오게 되고, 마산 씨름 레전드들의 기술을 익혀가며 차세대 씨름의 전설이 돼 간다는 내용이다.

 시의 이번 웹툰 제작은 지난 2019년 하반기부터 2020년 코로나 직전까지 몇 십년만에 돌아온 씨름에 대한 관심을 다시 고조시키고 중장년뿐만 아니라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씨름의 성지, 창원’ 조성을 위한 시민공감대 형성 목적으로 추진됐다.

 앞서 시는 지난해 2월 ‘씨름의 성지, 창원’ 조성계획을 발표한 데 이어, 10월 전국 최초로 씨름 진흥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제도적 지원 기반을 마련했다. 

 시는 새해부터 차세대 씨름 레전드 모제욱 감독을 창원시청 씨름부 감독으로 선임해 명가 재건에 나서며 ‘씨름의 전설’ 웹툰을 필두로 6월 제18회 학산배 전국장사씨름대회 및 씨름대축전을 개최하는 등 씨름 본고장으로서 위상을 제고할 예정이다. 

 허성무 시장은 “씨름은 균형감각과 근력, 기술, 심리 등 이른바 ‘완전스포츠’로 여겨져 유치원 활동수업에서부터 읍·면·동 체육대회, 방송사 아이돌 체육대회프로그램의 단골 종목으로 여전히 우리 생활 속에 자리잡고 있는 스포츠이며 문화다”며 “이런 씨름의 본고장이 마산이었고, 씨름의 성지, 창원 조성계획을 통해 그 화려한 부흥을 다가올 창원특례시에서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