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스마트전기과, 100% 자격 취득

9명 필기 합격·4명 최종 자격 취득…취업 역량 ↑
비대면 수업·자격 대비 특강 등 교육훈련 ‘만전’

  • 입력 2021.01.12 16:40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스마트전기과 교육생들이 국가기술자격시험에 도전해 자격증을 100% 취득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사진에서 학생들이 실습에 참가하고 있다.
▲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스마트전기과 교육생들이 국가기술자격시험에 도전해 자격증을 100% 취득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사진에서 학생들이 실습에 참가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는 스마트전기과 교육생들이 국가기술자격시험에 도전해 ‘자격 취득률 100%’의 쾌거를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 어려운 상황에도 비대면 수업과 자격 대비 특강 등 양질의 교육훈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한 교수진들의 노력, 이에 부응하며 최선을 다해 참여한 교육생들이 빚어낸 성과다.

 교육생들은 전기기능사를 비롯한 승강기·공조냉동기계기능사 등 필수 1개 종목 이상의 자격증을 전원 취득했다.

 특히, 비대면 수업 이후 약 6개월가량의 집중적인 실습과 학업기간을 거쳐 소방전기기사와 전기산업기사 등 상위 자격증에 도전한 총 9명의 교육생들이 모두 필기 합격 소식을 전했다.

 이들 중 4명이 (산업)기사 이상의 최종 자격 취득에 성공하면서 취업경쟁력을 더욱 끌어올리는 값진 결실을 맺었다.

 전기산업기사를 취득한 후 모다아울렛 전기안전 관리자로 취업하는 데에 성공한 김모 씨는 “코로나로 예측 불가능한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이 교육훈련에 임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취업 목표를 이룰 수 있게 지도해 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하며 소감을 밝혔다.

 본교 스마트전기과 김성삼 학과장은 “대학을 졸업한 이후에도 취업 역량을 업그레이드해 성공적인 취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다린다”고 안내했다.

 한편, 진주폴리텍은 현재 2021학년도 전문기술과정(주간1년) 교육생들을 모집하는 중이다.

 기타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760-2222)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