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연수 마련

공문서 작성·기록관리 등 안내

  • 입력 2021.01.17 16:29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5일 의령교육지원청 신규 발령 지방공무원들이 직무연수에 참여하고 있다.
▲ 지난 15일 의령교육지원청 신규 발령 지방공무원들이 직무연수에 참여하고 있다.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남영)은 지난 15일 신규 발령 지방공무원들에게 ‘이제 공직을 시작하는 그대들에게’라는 주제로 교육장과의 대화 시간을 열고 원활한 업무 수행에 도움을 주고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이남영 교육장은 “이제 새롭게 시작하는 여러분이 어려운 시기에 새내기 경남교육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하고, 축하드린다. 곧 퇴직을 앞둔 선배로서 지난날을 돌이켜 볼 때 보람과 긍지를 느낄 때도 있었고, 후회로 다가오는 순간도 있었다. 아마도 여러분이 나와 비슷한 길을 걷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무엇보다 업무 전문성을 길러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여 줄 것을 당부드리며, 너무 업무에 매몰되시기보다는 개인의 행복도 동시에 누리기를 바란다”며 격려했다.

 이어서 진행된 직무연수에서는 새내기 지방공무원의 업무 수행에 필수적인 올바른 공문서 작성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공기관이 생산한 기록이 적법 절차에 따라 관리되는 과정을 안내했다.

 또한 공공정보를 국민에 적극적으로 개방·공유하는 정보공개제도 운영 전반에 대해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신규공무원은 “교육장님의 따뜻한 환영과 조언이 큰 위로가 됐고, 문서 작성에 어려움을 느꼈는데 공문서 작성법 연수가 많은 도움이 됐던 것 같다. 오랜만에 동기들을 만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좋았다”며 만족해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