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합포구, ‘양식어업인 입식신고’ 적극 독려

재해 복구 지원대상 제외 방지
SNS 발송·신고서 비치·접수

  • 입력 2021.01.18 16:19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시 마산합포구가 현재 관내 양식어업인을 대상으로 입식신고를 독려하면서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사진은 어업재해 발생에 따른 피해조사 현장 모습.
▲ 창원시 마산합포구가 현재 관내 양식어업인을 대상으로 입식신고를 독려하면서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사진은 어업재해 발생에 따른 피해조사 현장 모습.

 창원시 마산합포구(구청장 강병곤)가 자연재해 및 어업재해 발생 후 입식 미신고로 복구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는 양식어업인들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입식신고 안내에 철저를 다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입식은 양식장 내 양식물 종자와 종패를 넣는 것으로, 입식 이후 10일 이내 신고가 접수돼야 재해 복구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해 7~8월 발생한 빈산소수괴(산소부족 물덩어리)에 따라 관내 양식어업인들이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입었으나, 다수의 양식어업인들이 입식신고를 하지 않아 복구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는 일이 있었다.

 이에 구는 ▲대상 어업인 문자 등 SNS 및 공문 발송 ▲수협 등에 입식신고서 비치 및 접수 ▲민원 관련 출장 시 이동 입식신고 홍보 정기 운영 ▲어업재해 위험 징후 전 입식신고 집중기간 운용·입식신고 독려 등 다방면으로 안내·홍보할 계획이다.

 대상 어업인들은 입식 전·중·후 사진 등을 첨부해 입식신고서를 구 수산산림과(220-4476)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윤범식 수산산림과장은 “재해 발생 시 입식 미신고로 인해서 관내 양식어업인들이 재해지원복구 대상에서 제외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입식신고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