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노인 이·미용비 지원사업 협약

4만원 상당 전용쿠폰 2회 지급

  • 입력 2021.01.18 16:20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5일 김철수 의령군 행정복지국장과 강미영 군 미용협회장이 ‘노인 이·미용비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한 후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지난 15일 김철수 의령군 행정복지국장과 강미영 군 미용협회장이 ‘노인 이·미용비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한 후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의령군(군수 권한대행 백삼종)은 지역 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노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노인 이·미용비 지원사업 시행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지난 15일 개최했다.

 이번 이·미용비 지원사업 수혜 대상자는 70세 이상의 기초연금 수령자로, 2억7000만원 정도의 예산으로 관내 약 6800명의 어르신에게 이·미용 전용 쿠폰 4만원 상당을 연 2회 지급한다.

 배부된 쿠폰이 협약을 맺은 모든 이·미용 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김철수 행정복지국장은 “어르신들 보건 복지를 증진하는 동시에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리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예상했다.

 또한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시책을 개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미용비 지원사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군 주민행복과(570-2234) 또는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