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원국가산단 기업 중심 채용 확대 나서

1사1인 이상 채용 운동 도모

  • 입력 2021.01.18 18:25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8일 오전 11시 시정회의실에서 ‘일자리 걱정 없는 창원’ 실현을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 창원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와 ‘일사인원플러스(1社人1+)’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일사인원플러스(1社人1+)’협약은 창원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을 중심으로 1인 이상의 신규채용을 약정하는 민·관합동 일자리창출 실천운동이다. 

 시는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우선 창원국가산단 경영자협의회 소속 102개사를 중심으로 신규채용에 나서도록 촉진하고, 향후에는 창원시 전역의 산업단지 입주기업으로 협약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참여기관은 협약에 따라 ▲산업단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1사1인 이상 채용 및 실천운동 전개 ▲근무환경 개선을 통한 일하기 좋은 양질의 일자리 확대 ▲인력매칭(채용박람회 등), 지역인재 활용 및 인력양성을 위한 협력 ▲인력수급 현황 및 정보 공유 ▲제조혁신을 통한 산업단지 성장혁신 환경 조성 등에 협력한다.

 허성무 시장은 “주력 제조업 구조조정과 코로나19 고용충격의 이중고로 청년 신규채용이 크게 위축돼 있다”며 “이번 협약이 창원시 전역으로 확산돼 청년 고용빙하기를 극복할 ‘일자리 백신’의 역할을 톡톡히 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