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미래교육테마파크 간담회 마련

  • 입력 2021.01.19 16:20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은석 군 도시재생과장이 미래교육테마파크 사업 관계자들과 간담회에 참여하고 있다.
▲ 서은석 군 도시재생과장이 미래교육테마파크 사업 관계자들과 간담회에 참여하고 있다.

 의령군(군수 권한대행 백삼종)은 의령읍 서동리에 전국 최초로 들어서게 될 ‘미래교육테마파크의 조성사업’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를 열었다.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군 도시계획지원TF팀, 경남도청 통합교육 추진단, 경남교육청, 의령교육지원청 등 관련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의견을 나누고, 현재까지의 추진 현황을 설명하면서 향후 업무 진행에 따른 기관 간의 협력을 당부했다.

 특히, 오는 6월 경남교육청에서 사업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반기에 건축허가, 문화재 정밀 발굴조사 등 관련 사항들을 완료해 2022년 개관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서은석 도시재생과장은 “전국 최초로 설립되는 미래교육테마파크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관계기관과의 정보 공유 등 협력을 강화해 나가자”면서 “과거와 현재를 바탕으로 미래를 상상하는 경남을 넘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미래 교육의 산실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번 사업은 2019년 10월 교육부 중앙투자 승인을 받아 총 467억원을 들여 4만8496㎡ 부지에 교육의 내일을 담는 체험, 공감, 상상의 건물을 구성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