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암도서관, 사서가 추천하는 책은?

주제별 추천 도서 공개

  • 입력 2021.01.21 14:37
  • 기자명 /백진국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칠암도서관은 수많은 출판물 속에서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를 고민하는 시민들을 위해 오는 2월부터 매월 각 자료실과 ‘칠암도서관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서가 직접 선정한 북큐레이션 코너’를 전시 및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북큐레이션은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특정한 주제 또는 독자층에 맞는 책을 선별해 전시 및 제안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시 주제와 도서는 사회적 이슈와 최신 트랜드 등을 반영해 매월 담당사서가 직접 선정할 예정이며 실물도서 및 관련 소품 전시와 함께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먼저 2월 주제는 ▲어린이자료실 : 미아가 된 쓰레기는 어디로 갈까? ▲인문학자료실 : 집콕! 종이로 떠나는 전국 기행 ▲사회자연과학자료실 : 홈트 시대, 집에서 건강해지기로 코로나로 인한 장기간 집콕생활로 우울감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여가선용과 정서함양을 위한 도서들이 전시 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 직접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좋은 책을 만날 수 있도록 도서관 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으로 동시 개최할 예정이며, ‘북큐레이션 댓글 이벤트’, ‘시민이 선정한 북큐레이션’ 등의 다양한 이벤트들이 함께 개최 될 예정이다. 

 북큐레이션 도서는 매월 새로운 주제와 도서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북큐레이션 주제와 도서 목록은 김해칠암도서관 인스타그램 및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