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정신건강통합치유센터 건립 박차

  • 입력 2021.02.16 16:17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는 2021년 정신건강통합치유센터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남의 등록 정신장애인은 7927명으로 경북과 유사한 정신장애인 규모(7400명)를 보이지만, 정신재활시설은 경북 14곳, 경남 4곳으로 경남의 정신재활시설은 매우 부족하며, 경남도내 등록 정신장애인이 가장 많은 창원시에는 정신재활시설이 전무한 실정이다.

 이에 시는 시 최초의 정신재활시설 신축 건립을 적극 추진해 경남도와 보건복지부 승인을 받아 관련 행정절차를 거쳤으며 지난해 12월부터 신축 건립을 위한 설계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건립 진행중인 정신건강통합치유센터는 인접한 창원치매안심센터와 더불어 정신재활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기능을 통합한 ‘창원형 정신건강통합치유센터’로서, 정신건강관련 업무 일원화를 통해 정신보건서비스 효율성을 극대화해 정신장애인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주민의 정신건강을 책임지게 된다.

 해당 시설은 성산구 상남동 소재 부지에 연면적 1005㎡, 지상 3층 규모로 총사업비 35억원을 투입해 1, 2층에는 정신재활센터, 3층에는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위치하며 설계공모와 실시설계를 거쳐 공사가 완료되면 오는2022년 하반기부터 신축 시설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종철 창원보건소장은 정신건강통합치유센터 건립을 통해 효율적인 정신보건사업과 각종 재활훈련으로 정신질환자의 사회복귀를 돕고 정신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개선시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