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신화환 전시·꽃 판매 행사 성황

꽃 생활화·소비문화 조성 앞장

  • 입력 2021.02.22 18:10
  • 기자명 /백진국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허성곤 김해시장과 관계자들이 신세계백화점 이벤트홀에서 펼쳐진 신화환 전시와 꽃 판매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 허성곤 김해시장과 관계자들이 신세계백화점 이벤트홀에서 펼쳐진 신화환 전시와 꽃 판매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김해시가 화훼농가 어려움 극복과 일상 속 꽃 생활화를 위해 지난 19~21일 신세계백화점 이벤트홀에서 꽃꽂이 작품으로 구성된 신화환을 전시하고, 절화(꽃다발, 꽃바구니) 및 분화 판매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졸업식 등 각종 행사 축소·취소에 따라 꽃 판매에 애로를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위해 시와 화훼생산자, (사)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전국화훼상생연합회, 김해꽃소매상인협회, 대동농협, 신세계백화점 김해점,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가 함께 추진했다.

 신세계백화점 김해점에서 장소를 제공하고 관내 꽃 소매 상인들이 참여해 꽃 작품을 전시·판매했으며, (사)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는 거베라와 안개초, 튤립 등 총 10여 종의 생화를 제공했다.

 신화환은 사용 후 축하객에게 선물로 사용돼 꽃 재사용을 막을 수 있다.

 최근 이를 사용하는 결혼식장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오는 3월부터 시에서 운영하는 공공형예식장 비즈컨벤션에서는 신화환만을 사용한다.

 한편, 김해시는 사무실 꽃 생활화, 화훼 직거래 행사 등을 실시하며 꽃 소비 촉진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화훼농가를 위해 시민과 유관기관, 단체, 기업체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일상 속 화훼 소비 분위기를 조성하고 화훼농가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꽃 소비 문화 조성에 동참해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