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회의’ 마련

강사 초청 역량강화 연수 병행

  • 입력 2021.02.23 16:31
  • 기자명 /윤하영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9일 사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회의 및 역량강화 연수가 열리고 있다.
▲ 지난 19일 사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회의 및 역량강화 연수가 열리고 있다.

 사천교육지원청은 사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을 대상으로 지난 19일 ‘2020학년도 2학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전체 회의와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전체회의는 관련 법령과 사천교육지원청의 운영 규정에 따라 학기말에 실시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자료에 의하면,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개최 건수는 2020학년도 1학기 총 14건이었으나, 2학기에는 총 7건으로 절반이 줄었다.

 학교장 자체 해결 건수도 1학기 26건에서 18건으로 줄어들었다.

 원격수업으로 학생 간 접촉이 줄어든 것과 교육지원청에 이관된 심의위원회 제도 홍보가 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이날 경남교육청 변호사를 강사로 초청해서 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도 함께 운영했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이 2차년도에 접어드는 상황에서 1년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그동안 처리됐던 국내의 다양한 사례를 검토·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 참석한 모든 심의위원들은 앞으로 사천 관내의 학교폭력 심의건수가 줄어들기를 바라면서 상정된 심의에 대해서는 피해학생을 보호하고, 가해학생을 선도하는 공정하고 적법한 조치를 내리도록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