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스타트

최첨단 장비 교육환경 등 호응

  • 입력 2021.02.24 17:56
  • 기자명 /백진국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밀양시 농업인교육관(사진 = 밀양시청 제공).
▲ 밀양시 농업인교육관(사진 = 밀양시청 제공).

 밀양시가 현재 급변하고 있는 농업환경 변화 속 새해 영농계획 수립의 길잡이가 되기위해 밀양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단감 정지전정 과정)’에 나섰다.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지난 16일부터 오는 3월 18일까지 6개 과정 총 14회에 걸쳐서 관내 520여 명의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에 의해 비대면 교육과 현장교육을 병행해서 추진된다.

 ▲농산물 소비유통 변화와 산지대응 방안 ▲GAP ▲친환경 기본교육 외 3개 과정(단감 정지전정, 사과 정지전정, 시설고추 관비재배)으로 운영된다.

 특히, 최근 신축된 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진행, 기존의 협소하고 낙후된 교육장이 아니라 최첨단 교육장비가 갖춰진 교육환경에서 이뤄져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향후에도 농업인교육관에서 농업인 맞춤형의 다양한 교육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관내 농업인 7151명을 대상으로 연간 203회, 전문농업기술 분야 등 8개 분야(전문농업기술, 유통·마케팅, 스마트 농업, 귀농교육, 농업인 리더양성, 농업정책, 축산, 기타 농업 관련 교육 및 행사)에 걸쳐 펼쳐진다.

 교육을 총괄하는 민경희 농업지원과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스마트농업의 현장 대응력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연간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비대면 교육 영상장비를 적극 활용해 농업인 교육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농업인 교육관을 적극 운영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농업인 교육관 교육프로그램의 세부 일정 및 신청은 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새소식란에 시기별·과정별로 공지된다.

 밀양시 농업인이라면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교육 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기타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359-715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