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장애인체육회, 비대면 핸들러대회 성황

‘새솔’ 우승 쾌거, 1~4위 핸들러용품 차등 지급
비대면 대회 지속 개최…동기 부여 기회 등 제공

  • 입력 2021.02.25 17:42
  • 기자명 /백진국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달 열린 김해시장애인체육회 ‘비대면 핸들러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새솔팀.
▲ 지난달 열린 김해시장애인체육회 ‘비대면 핸들러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새솔팀.

 김해시장애인체육회(회장 허성곤)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응해 비대면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장애인생활체육 지도자 비대면 수업’과 장애인체육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비롯해서 지난달 ‘장애인체육회와 함께하는 비대면 핸들러 대회’를 기획해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인증이 가능한 장소라면 어디서나 참여 가능하도록 동영상 인증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각 팀별로 정해진 일정 내 대회용품 대여와 반납, 연습시간이 주어져 선수 배출과 대회 준비가 가능했다.

 총 10개 팀이 출전해 장애인체육회에서 제공한 대회 안내 동영상과 운영계획을토대로 각 팀의 상황에 맞게 준비한 결과 ▲우승은 새솔(320점) ▲준우승은 서부장애인자립생활센터(301점)이 차지했고, 이어 ▲보듬센터(284점)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271점) 순으로 수상했다.

 철인3종경기 동호회인 식구철인의 후원으로 1위부터 4위까지 수상팀에게 핸들러용품이 차등 지급됐으며 전 참가팀에게 KF94 황사 방역마스크를 제공했다.

 박재현 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은 “장애인생활체육 지도자들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비대면 생활체육활동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이용자 동기 부여 및 일상생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서 이번 대회를 개최했다. 우승이 목표가 아닌 이용자들이 다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뉴스포츠 종목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알렸다.

 시장애인체육회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비대면 대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처음 시도한 동영상 인증 대회 방식을 좀 더 개선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줌(ZOOM) 어플을 활용하며 25~26일 이틀간 ‘장애인체육회와 함께하는 비대면 실시간 플라잉디스크 골프(퍼딩)대회’, 오는 3월 30~31일 ‘비대면 핸들러Ⅱ대회’를 펼친다.

 한편, 이번 경기는 장애인체육회 공식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관람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문의는 체육회 사무국(331-7071)으로 직접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