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오션 비스타 제주호’ 모형 공개

사천~제주 오는 20일 운항

  • 입력 2021.03.07 15:50
  • 기자명 /윤하영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는 지난 4일 ㈜현성엠씨티(대표 구범수)가 사천시청을 방문해 사천~제주 간 카페리 ‘오션 비스타 제주호’에 대한 모형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모형은 ‘오션 비스타 제주호’를 150분의 1 크기로 제작한 것으로 운항선사인 ㈜현성엠씨티가 카페리 운항을 위한 사천시의 행정지원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제작 전달한 것이다.

 시는 이 ‘오션 비스타 제주호’ 모형을 시를 방문하는 시민과 민원인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유동 인구가 많은 시청 민원실에 전시했다.

 ‘오션 비스타 제주호’는 2만500t급의 대형 카페리선으로 891명의 승선인원과 150대(4.5t 트럭 기준)의 차량을 탑재할 수 있고, 길이는 무려 160m에 달하는 위용을 자랑하고 있다.

 ㈜현성엠씨티는 오는 11일 건조지인 부산 영도구 소재 대선조선㈜ 본사에서 명명식을 마친 후 3월 15일 삼천포항으로 끌고와 실제 모습을 일반인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오션 비스타 제주호’는 해양수산부의 운항심사를 거친 후 오는 20일 삼천포항에서 첫 운항을 계획하고 있으며, 주 4회 사천과 제주를 오갈 예정이다.

 한편, 사천시와 ㈜현성엠씨티는 사천~제주간 항로 개설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제주도를 방문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의를 했다.

 특히, 선사에서 2020년 1월 착공식을 시작으로 카페리 건조를 본격 시작하면서 사천~제주 뱃길을 가시화시켰다. 실제로 사천시와 ㈜현성엠씨티는 지난 2019년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시 관계자는 “오션 비스타 제주호의 첫 운항을 앞두고 시민들의 기대감과 문의가 상당하다”며 “사천~제주 간 뱃길이 안전과 발전을 거듭해 지역 활성화와 기업성장으로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