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키움 마을학교 공모사업 설명회’ 마련

마을학교 공모 계획·일정 안내

  • 입력 2021.03.07 15:59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4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에서 열린 2021. 꿈키움 마을학교 공모사업 설명회 현장.
▲ 지난 4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에서 열린 2021. 꿈키움 마을학교 공모사업 설명회 현장.

 고성행복교육지원센터(고성군, 고성교육지원청)가 지난 4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에서 ‘2021년 마을교사 연수’를 이수한 사람 중 마을학교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1년 꿈키움 마을학교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됐다.

 이날 마을학교 공모 계획 및 추진 일정을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의문점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을학교는 각 분야에서 재능과 열정을 가진 마을교사들이 협의체를 구성한 후 고성의 특색과 마을의 여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주중, 주말, 방학기간 동안 운영하는 것이다.

 마을학교 운영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성이 강화되고, 아이들을 마을에서 함께 키우는 교육생태계를 조성하는 데에도 초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고성행복교육지원센터는 올해 3년차를 맞이하는 고성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운영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협력하는 지역공동체가 공고히 구축되기를 희망한다.

 이에 마을 교사들의 수고와 헌신이 있어야만 되는 마을학교 사업이 잘 될 수 있도록 힘든 점을 살피고 도울 수 있는 부분은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