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방본부, 창원상공회의소 상생경제위원회에 생명 살림 심폐소생술 교육

안전관리 시책 정보도 공유

  • 입력 2021.04.07 17:56
  • 수정 2021.04.07 18:32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상화도장개발 대표 이년호 위원장이 7일 창원소방본부 대회의실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 있다.
▲ (유)상화도장개발 대표 이년호 위원장이 7일 창원소방본부 대회의실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 있다.

 창원소방본부(본부장 이기오)는 7일 창원소방본부 대회의실에서 창원상공회의소 상생경제위원회 위원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골든타임 실현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유)상화도장개발 대표 이년호 위원장, 진해경남모터스 대표 김환태 부위원장 등 상생경제위원회 위원 18명과 창원소방본부장과 창원소방서장, 마산소방서장이 참석해 마네킹을 이용한 실습위주 교육을 진행했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최초발견자에 의해 신속하게 시행하는 것이 심정지 환자의 생존률을 높이는데 가장 중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상생경제위원들이 솔선수범으로 심폐소생술 시행능력을 습득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대흥119안전센터 조영학 소방장이 구급대원으로 활동하면서 경험과 실제사례를 들어 병원 전 단계 응급처치 방법과 성인·소아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실습 순으로 진행했다.

 교육을 마친 상생경제위원회 위원들은 공장화재 등 대형 재난을 예방 하기 위한 안전관리 시책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기오 창원소방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목격자 심폐소생술이 확대돼 창원시민과 더 나아가 모든 국민들의 생명을 살리는데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상생경제위원회는 대·중·소기업과 지역사회·노동·문화·예술가와 상생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