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운영

각종 제도 홍보·체용기회 확대

  • 입력 2021.04.07 18:09
  • 기자명 /이오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도지사 김경수)가 ‘2021년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8일부터 오는 5월 26일까지 7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는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의 채용 정보와 지역인재 채용 제도를 홍보해 지역인재 채용기회를 확대하고 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행사로, 지난 2012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국 혁신도시가 공동으로 온라인 합동채용설명회를 연다.

 경남혁신도시에서는 한국남동발전㈜를 포함해 한국세라믹기술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국토안전관리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저작권위원회, 주택관리공단㈜, 국방기술품질원 등 총 9개의 이전공공기관이 참가한다.

 참여 희망자는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누리집을 통해 경남을 포함한 전국 101개 이전공공기관의 취업정보 및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누리집에서는 ▲지역인재 의무채용제 소개와 함께 ▲공공기관 채용정보 설명 동영상, Q&A 코너 ▲공공기관 재직자 선배 브이로그(VLOG) ▲공공기관 공통전형인 NCS(직무능력표준시험)전략 ▲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진로적성검사 등을 제공해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인숙 경남도 서부균형발전국장은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통해 구직자들이 이전공공기관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인재 채용기회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