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학부모네트워크 상반기 간담회 개최

정보 교류·의사소통의 장 마련

  • 입력 2021.04.08 16:43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 ‘2021년 함안학부모네트워크 상반기 간담회’에 참여한 학부모들이 이야기하고 있다.
▲ 8일 ‘2021년 함안학부모네트워크 상반기 간담회’에 참여한 학부모들이 이야기하고 있다.

 함안교육지원청 거점학부모지원센터(교육장 정상율)가 8일 함안지역 학부모네트워크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함안학부모네트워크 상반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역 학부모네트워크는 교육의 주체인 학부모로서 누구나 자발적·수평적인 관계로 지역 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을 고민하고 실천하는 교육공동체이다.

 이번 간담회는 오프라인 형태의 O·X 퀴즈로 학부모 네트워크 알아보기와 온라인 폼을 활용해 서로 힘이 되는 메시지 ‘된다고 믿으면 된다’, ‘지금 여기에 깨어있기’, ‘소통하는 학부모네트워크 아름답다’, ‘오늘도 즐거이’ 등 서로 마음을 열고 소통하는 활동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면서 진행됐다.

 간담회를 실시한 학부모지원전문가는 ▲경남 학부모 지원정책 ▲지역 학부모네트워크의 역할 ▲함안 거점 학부모지원센터 활동 등을 안내한 후 ▲교육장님께 바란다 엽서 쓰기를 통해 학부모들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며 서로 정보를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함안거점 학부모지원센터는 학부모네트워크 상반기 간담회를 시작으로 매월 3주 목요일 주제가 있는 학부모네트워크 수다방인 ‘함교 高수다’를 운영해 학부모네트워크의 진정한 소통의 장을 주기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정상률 교육장은 “교육공동체의 중요한 일원인 학부모님들의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학부모네트워크 학부모님들이 단위학교를 넘어 주변의 학교와 지역교육 현안에 소통과 공감으로 참여할 때 함안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와 수다방, 워크숍 등 다양한 학부모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학부모 교육 참여 활성화에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인사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