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승마공원, 학생승마체험 ‘인기’

  • 입력 2021.04.11 16:00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산업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함안군은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4월부터 오는 12월 말까지 지역 내 초·중·고교 학생 약300명을 대상으로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첫 참여자를 우선 지원한다.

 함안군승마장(가야읍 봉수로 478)에서 실시되는 이번 사업에는 학생 개인별 10회체험비에 해당하는 30만원 중 24만원이 지원된다. 

 군은 지난 3월 학교별 승마체험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승마체험 학생명단을 확정했으며 각 학교 실정에 맞게 일과·방학 중 또는 휴일이나 방과 후에 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학생은 1인당 10회에 걸쳐 승마에 대한 이론과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말과 교감 나누기, 말 끌기, 승·하마법, 평보, 좌·경속보 등의 강습을 받게 된다. 

 군은 이번 사업이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 예방과 심신단련에 기여하고,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말과의 친밀도를 높여 승마인구 저변확대와 승마산업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승마공원 관계자는 “말산업 중심도시 함안군에 걸맞게 앞으로도 다양한 승마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경남의 말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