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증상 관계없이 코로나19 무료검사 확대

  • 입력 2021.04.12 17:55
  • 기자명 /장명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은 거리두기 단계 및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PCR)를 무료로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전국적으로 600명대의 일일 확진자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코로나19 검사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의 무증상감염 및 잠복감염 전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려는 조치다.

 이에 기존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에서 확진자의 접촉자 및 해외입국자, 의사소견에 따른 유증상자, 국내 집단발생과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자 등에게만 무료로 시행 했던 코로나19 일반 PCR 검사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지역과 관계없이 무증상자 및 역학적 연관성이 없는 사람들을 대상으로도 무료로 실시한다.

 검사를 희망하는 무증상자는 거창군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역학조사 없이 검사받으면 되고 결과는 검사를 받은 날부터 1~2일 후에 문자메시지로 통보된다.

 음성결과 확인 서류는 발급하지 않으므로 병원 입원 시 필요한 코로나19 음성확인서 등 서류발급 목적의 검사는 기존과 같이 거창 적십자병원 선별진료소를 통해 자비를 부담해 받아야 한다.

 구인모 군수는 “무증상 감염이 많은 코로나19의 특성상 지역 내 숨은 감염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감염고리를 차단하는 게 이번 검사 확대실시의 목적”이라며 “타지역을 방문하거나 외부인과 접촉을 하신 군민들께서는 증상이 없더라도 무료 선별검사를 받아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