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소현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회장, 사회복지부문 '대한민국 뉴리더 대상' 수상

  • 입력 2021.06.25 16:38
  • 수정 2021.06.25 16:44
  • 기자명 /김소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소현(오른쪽 두번째)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회장이 지난 23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언론진흥재단 국회회의장에서 (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주최한 '2021 대한민국 뉴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복지부문 대상을 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민소현(오른쪽 두번째)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회장이 지난 23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언론진흥재단 국회회의장에서 (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주최한 '2021 대한민국 뉴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복지부문 대상을 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은 지난 23일 오후 서울 종구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장에서 '2021 대한민국 뉴리더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전용기 의원, 박형수 의원 등 정치인과 민소현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회장, 진상두 상지대학교 취업진로지원팀장, 백승우 보령인더스 대표 등 각 부문을 대표해 '뉴리더' 상을 받았아.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은 우리 사회의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한 주요 인물, 기업 및 기관, 단체들을 부문별로 선정해 대한민국 뉴리더 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국회의정부문 대상은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의원, 국민의힘 김웅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 국민의힘 박형수 의원이 수상했다.

 지방자치행정부문은 이희진 영덕군수, 한왕기 평창군수, 홍인성 인천중구청장이 '뉴리더' 대상을 수상했고, 지방자치의정부문에서는 김경호 성주군의장, 오범구 의정부시의장, 조달흠 안동시의장, 황병직 경상북도의원, 신영욱 경상남도의원 등이 수상했다.

 사회복지부문에서는 민소현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장, 경영부문은 박영주 (주)에코라이팅 대표, 지역봉사부문은 정준영 연당마을 이장, 교육부문은 진상두 상지대학교 취업진로지원팀장, 보건부문은 백승우 보령인더스 대표가 상을 받았다.

 사회복지부문 대상 수상자인 민소현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장은 보건복지부 등록 비영리민간단체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를 설립해 전국 36만여 요양보호사의 처우 개선과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해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민소현 회장은 매년 국회에서 전국요양보호사대회를 개최하는 등 우리나라 노인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안정적 정착과 발전에 기여해 왔다고 한국방송인클럽은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