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보건소, 짬짜미 온라인 운동교실 운영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개인별 건강상담 진행
직장인 참여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기회 제공

  • 입력 2021.07.18 17:31
  • 기자명 /서춘만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합천군 보건소가 19일부터 직장인을 대상으로 ‘짬짜미 온라인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 합천군 보건소가 19일부터 직장인을 대상으로 ‘짬짜미 온라인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합천군(군수 문준희) 보건소가 경제활동은 가장 활발하지만 건강관리에는 가장 취약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건강증진 프로그램 ‘짬짜미 온라인 운동교실’을 19일부터 운영한다.

 참여자는 프로그램 전 혈액 검사, 체성분 측정 등 본인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가가 모바일 어플을 활용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홈 트레이닝 영상, 식단) 등을 제공하며 이와 더불어 개인별 건강상담 등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모바일 기기와 더불어 밴드, 워크온 등 어플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기존 대면 건강 증진 프로그램이 어려운 현 상황에서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은 그동안 건강생활 실천사업 등에 참여하기가 어려웠던 직장인층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습관 등 전반적인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자기주도적 건강관리능력을 배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프로그램은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3개월 후 목표 달성 여부에 따라서 소정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경 군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유행으로 군민 대상 대면 건강증진교육이 실시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특히 직장인은 잦은 흡연과 음주 등으로 가장 많은 건강위험요인을 가지고 있지만, 직장생활 때문에 적절한 건강관리를 하지 못하는 건강취약계층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