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농업기술센터 청사이전 타당성 용역 추진

의령군 농업기술센터 청사이전 첫걸음, 용역 착수

  • 입력 2021.08.02 16:40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령군 농업기술센터 전경.
▲ 의령군 농업기술센터 전경.

 의령군이 농업기술센터 청사 이전을 위한 타당성 검증에 나선다. 

 의령군의 주산업인 농업의 발전과 육성, 농업인의 권익 보호와 소득증대를 통한 농업의 선도적 자치단체로 성장하기 위해 현재 위치한 농업기술센터 청사를 미래농업 발전에 적합한 지역으로 옮긴다고 설명했다.

 현재 농업기술센터는 1984년도에 준공한 건축물로써 청사 노후화로 활용도가 저조하고 고지대에 위치해 농업교육 행정 및 기관으로 접근성이 불리하다는 문제점이 꾸준히 제기 돼 왔다.

 또한, 농업기술센터 청사이전은 오태완 군수의 주요 공약사항인 앞서가는 스마트 농업 실천을 위한 첫 단계로 스마트팜 시대에 맞는 위치 이전과 전통농경문화테마파크, 과학영농실증시험포, 공정육묘장 등 농업연구시설을 집약화 해 의령에 맞는 첨단 농업기술 단지를 조성하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담겨있다. 

 이번 용역은 농업기술센터 청사 신축을 위한 사업 타당성 조사와 기본계획 수립, 경남 재정투자심사에 필요한 제반 서류를 작성하고 사업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데 그 목적이 있으며 내년 초까지 진행된다. 

 군은 타당성조사 용역 결과가 나오면 청사이전 세부계획을 수립해 경남도에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의뢰하고 농촌진흥청의 농촌지도기반조성사업을 신청하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최승동 소장은 “농업기술센터를 의령 농업의 성장거점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을 한 단계 밟아 나갈 것”이라며 “청사이전을 하게 되면 최신 농업기술 보급의 중추적인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