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창원 방문

국립3·15 민주묘지 참배, 경남도정 지원 간담회
언론인 간담회, 진해신항 현장 방문 등 일정

  • 입력 2021.08.02 17:43
  • 기자명 /허기영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가 3일 경남 창원을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경남도지사 공백 및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어려워진 경남의 민생과 경제를 챙기기 위한 행보로, 이달곤 경남도당위원장, 서범수 당대표 비서실장 등이 동행한다.

 이준석 대표는 3일 오전 10시 국립 3·15 민주묘지를 참배한 후 창원컨벤션센터 6층 회의실로 이동해 국민의힘 소속 도내 국회의원·당협위원장,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과 도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도정 지원 긴급간담회’를 개최한다.

 간담회에서는 도정 공백으로 도민들에게 피해를 끼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남도 주요 사업에 대해 논의한다.

 이어 오전 11시 30분에는 경남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경남지역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하고, 정치·지역 현안에 대한 당의 입장을 설명할 예정이다.

 오후 1시 30분에는 창원시 마산합포구 마산어시장을 찾아 상인회 주요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하고,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고통을 받는 시장 상인들의 고충을 직접 청취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오후 3시 10분께는 창원시 진해구 안골동 한진해운 홍보관을 방문해 경남 역사상 최대 규모인 12조원대 국책사업인 ‘진해신항’을 챙긴다.

 이 자리에서 이 대표는 지난 연말 예비타당성 조사에 통과하지 못하고 도정 공백까지 발생한 상황에서 진해신항 건설 필요성을 강조하고, 국민의힘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의지를 표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