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관광 안내 챗봇 이벤트 당첨자 발표

50명에 단감김치·어간장 발송

  • 입력 2021.08.02 18:09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시가 2일 발표한 ‘창원관광 안내 챗봇 오픈 이벤트’ 당첨자 명단.
▲ 창원시가 2일 발표한 ‘창원관광 안내 챗봇 오픈 이벤트’ 당첨자 명단.

 창원시(시장 허성무)가 2일 카카오톡을 활용한 실시간 창원관광 정보 제공과 관광객 대응 서비스 제고를 위해 개발한 ‘창원관광 안내 챗봇’의 오픈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했다.

 지난달 12일부터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기간 내 총 방문자 565명, 친구추가 417명, 이벤트 참여 310명 등의 운영 성과를 나타냈다.

 이벤트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 50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단감김치와 어간장을 오는 6일까지 순차적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당첨자 명단은 창원관광 홈페이지, 창원관광 안내 챗봇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시는 9월 열리는 ‘내나라여행박람회(서울, 9. 2~5)’와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일산, 9. 9~12)’에 참가해 창원관광 안내 챗봇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안익태 시 관광과장은 “짧은 기간 동안 창원관광 안내 챗봇 오픈 이벤트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이벤트 기간 동안 챗봇을 통해 접수된 질문들을 점검하고 보완해 더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챗봇 콘텐츠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알렸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