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전국 카누·드래곤보트 대회’ 성황

통제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초등 여자팀 1위
선진 해양레포츠 육성·친 해양문화 확산 등 기대

  • 입력 2021.08.09 17:39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통영시 통제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6월 5~27일 펼쳐진 ‘해양수산부장관배 제15회 전국 카누·드래곤보트 대회’에 참가해 초등부 여자팀 1위를 달성했다.
▲ 통영시 통제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6월 5~27일 펼쳐진 ‘해양수산부장관배 제15회 전국 카누·드래곤보트 대회’에 참가해 초등부 여자팀 1위를 달성했다.

 통영시 통제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원장 김태곤)가 지난 6월 5~27일 1개월간 개최된 ‘해양수산부장관배 제15회 전국 카누·드래곤보트 대회’에 참가해 초등부 여자팀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 카누·드래곤보트 대회는 선진화된 해양스포츠를 보급해서 해양레포츠의 활성화 및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해마다 열리는 행사다.

 현재 코로나19 상황이라 전국 5개소(서울 한강시민공원, 부산 수영강, 강원 강릉 향호호수, 진주 남강, 통영 도남항)에서 100명 미만 인원 제한을 두고 비대면으로 개최됐다.

 기록 계측을 통해 전국적인 취합을 한 후 최종적으로 순위를 결정했다.

 통제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바다를 둘러싸고 있는 지역적 특성을 활용해 다양한 해양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해양레포츠의 육성과 친 해양문화의 확산을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는 ‘전국해양스포츠제전’에도 매년 참가하면서 많은 수상을 기록한 바 있다.

 앞으로도 해양스포츠와 관련된 행사에 적극 참가해 통영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통영시 통제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통영시의 지원을 통해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전문체험 및 학습프로그램, 생활관리 등의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을 운영하는 중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고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현재 계속 모집 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통제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646-795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