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청소년수련관, e스포츠 고등리그 성황

연합팀 ‘히히발사’, 우승 쾌거
건전한 온라인 여가문화 기대

  • 입력 2021.08.10 17:34
  • 기자명 /윤하영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천시 청소년수련관이 개최한 ‘방구석 청소년 L.O.L드컵 e-스포츠대회 고등리그’에서 1위를 차지한 삼천포·중앙고등학교 2학년 연합팀 ‘히히발사’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천시 청소년수련관이 개최한 ‘방구석 청소년 L.O.L드컵 e-스포츠대회 고등리그’에서 1위를 차지한 삼천포·중앙고등학교 2학년 연합팀 ‘히히발사’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천시 청소년수련관이 관내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해 개최한 ‘방구석 청소년 L.O.L드컵 e-스포츠대회 고등리그’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0일 밝혔다.

 L.O.L(롤)은 라이엇게임즈가 개발·서비스 중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약칭이다.

 이번 대회에서 지난달 31일 온라인으로 예선(8팀)을 거쳐 결승에 진출한 2팀이 지난 7일 청소년수련관 자율공간(PC)에서 오프라인으로 치열하게 대결을 펼쳤다.

 3선 2승제로 진행된 대회 결승전에서는 삼천포·중앙고등학교 2학년 연합팀인 ‘히히발사’ 팀이 삼천포고등학교 2학년 ‘웃지마라’ 팀을 물리치고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히히발사와 웃지마라에 이어 삼천포·중앙고등학교 3학년으로 구성된 ‘우승하러 왔다’ 팀이 3위를 차지했다.

 한편, 청소년수련관은 앞서 중등리그 대회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개선해 이번 고등리그 대회에서 1·2경기장으로 나눠 팀의 독립적인 공간을 제공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여름방학을 맞아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천시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방구석 청소년 L.O.L드컵 e-스포츠대회 중고등리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면서 “건전한 온라인 여가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대회를 이어가겠다”고 안내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