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경남도생활체육대축전’ 개최 취소

코로나19 대비 도민 안전 도모
시·군 생활체육행사 적극 지원

  • 입력 2021.09.08 17:45
  • 기자명 /박예원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도체육회가 오는 10월 22일부터 3일간 거제시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제32회 경남도생활체육대축전’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사진은 김오영 경남체육회장.
▲ 경남도체육회가 오는 10월 22일부터 3일간 거제시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제32회 경남도생활체육대축전’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사진은 김오영 경남체육회장.

 경남도체육회(회장 김오영)가 오는 10월 22일부터 3일간 거제시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제32회 경남도생활체육대축전’을 취소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코로나19 감염병의 장기화와 확산 등으로 도민의 안전을 위해 개최 예정지인 거제시에서 대축전 취소를 요청해 옴에 따라 시·군체육회의 의견을 수렴하고, 경남도와 협의해 경남체육회 이사회 의결을 거쳤다.

 경남체육회는 대신 생활체육 동호인들을 위해 시·군체육회별로 코로나19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게 진행되는 지역 맞춤형 생활체육 행사를 경남도와 협의하면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오영 회장은 “경남 생활체육인들의 화합의 장인 생활체육대축전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취소됨에 따라 도내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많이 아쉬워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도민들의 안전을 고려해 불가피한 취소하게 된 것을 도민들께서 널리 양해해 줄 것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남체육회는 생활대축전 개최에 많은 준비를 해온 시·군체육회 및 종목단체 회장과 관계자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내년 ‘제33회 경남도생활체육대축전’을 도민들의 화합을 위한 멋진 스포츠 축제 한마당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