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비대면 진행

보틀 챌린지 등 프로그램 풍성

  • 입력 2021.09.14 16:42
  • 기자명 /한태웅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2일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현장.
▲ 지난 12일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현장.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고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황순옥) 주관으로 지난 12일 오전 6세부터 초등학생의 자녀가 있는 고성군 거주 다문화가족 40가정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은 가족 구성원 간 정서적 유대관계 형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기존의 현장 진행방식에서 벗어나 각 가정에서 가족이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비대면 화상 플랫폼 줌(ZOOM)을 활용했다.

 ‘온라인 가족 놀이터’라는 주제로 ▲취향공감 OX퀴즈 ▲우리 가족만의 예쁜 과자탑 만들기 ▲보틀 챌린지 ▲스피드 물건 찾기 ▲우리 가족의 보물 찾아오기 등 가족들이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으로 구성해 참여 가족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코로나19 때문에 외출하기 어려워 답답했는데, 게임을 하는 동안 집안에서 가족의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 덕분에 가족들이 오랜만에 지루하지 않은 주말을 보낼 수 있었다”며 만족해했다.

 황순옥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속에서 이번 행사가 가족 간의 화합을 이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함께 소통과 화합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두현 군수는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을 재작년 실내체육관에서 실시했을 때 다음에는 더 많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이렇게 비대면으로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 코로나19가 회복되고 더 많은 다문화가족이 참여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