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10월부터 아파트 분양 쏟아진다

장재공원 포스코건설 798세대…신진주역세권 3개사 2400여 세대
진주역세권·장재공원 공동주택 시공사와 협약, 지역업체 참여 확대

  • 입력 2021.09.14 17:07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0월 이후 진주지역 아파트 분양이 쏟아질 전망이다.

 진주시에 따르면 10월부터 신진주역새권 3곳과 초전동 장재공원 민간특례사업지 1곳 등 모두 4곳에 3200여 세대의 아파트가 분양된다.

 ㈜태영건설은 신진주 역세권 B-2블럭에 810세대를 10월 중 분양할 예정이며, ㈜우미개발은 B-1블럭에 11월 중 828세대 분양을 준비 중에 있다.

 ㈜덕진토건에서도 12월 중 A-2블럭에 773세대 민간임대아파트를 공급한다. ㈜포스코건설은 장재공원 민간 특례사업지 내에 798세대 규모의 아파트를 10월 초 분양한다.  

 이와 같이 진주지역에 3200세대 이상의 아파트가 건설, 분양되는 것과 때를 같이해 진주시의 지역건설 및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도 빨라지고 있다. 

 지난 5월 조규일 진주시장은 신진주 역세권 공동주택의 시공사인 ㈜우미개발, ㈜태영건설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공동주택 건설현장 지역업체 참여 확대’를 주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달 8일 장재공원 공동주택 시공사인 ㈜포스코건설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 건설경기와 지역 경제를 회복하기 위한 시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마련됐으며, 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관내 대형 공사 현장에 대해 지속적으로 상생 협약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협약에 따라 3곳의 시공사들은 ▲하도급 등 지역 건설업체 참여 확대 ▲지역 건설장비, 자재, 생산제품 등 우선 사용 ▲사업장에 지역주민 근로자 우선 채용 등 지역업체 50% 이상 참여를 약속하고, 시는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하게 된다.

 또한, 조 시장은 지역건설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지난 8월 종합건설업 지역협의회 및 전문건설업체 임원과 잇단 간담회를 가졌다. 

 한편, 시는 민선 7기 이후 ‘진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를 제정해지역 건설산업의 육성과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