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도전 랜선 허준 골든벨’ 성황

대구한의대 조은, 골든벨 울려

  • 입력 2021.09.16 17:33
  • 기자명 /노종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전 랜선 허준 골든벨’ 현장 모습.
▲ ‘도전 랜선 허준 골든벨’ 현장 모습.

 ‘제21회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의 주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도전 랜선 허준 골든벨’의 주인공은 대구한의대학교 조은(2) 학생으로 결정됐다.

 산청군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4원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된 ‘도전 랜선 허준 골든벨’이 전국 한의대생 9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6일 밝혔다.

 허준 골든벨은 지난 2007년부터 전국의 한의대생들에게 산청의 항노화산업을 널리 알리고자 산청한방약초축제 단위행사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산청군문화예술회관을 메인 무대로 대구한의대학교, 대전대학교, 원광대학교 한의학과 등 각 대학에 특설무대를 만들어 다원 생중계 방식으로 열렸다.

 동국대학교 박용기 교수와 권은경 아나운서가 행사를 진행했으며, 본초학과 기초한의학 전반에 대한 문제 출제로 열띤 경연을 펼쳤다.

 특히, 올해는 1회 최우수 수상자 한명화 한의사가 영상으로 문제를 출제해 한의학과 후배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태진아와 강남, 쌍둥이 개그맨 상호와 상민이 영상으로 문제 출제에 나서 참가자들의 긴장을 해소해 줬다.

 이번에 대구한의대 조은 학생이 골든벨을 울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조은 학생은 “최후의 1인이 될 줄 몰랐다. 졸업 후 허준 같은 훌륭한 한의사가 돼 한의학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골든벨은 서경방송 채널 8번에서 특집방송으로 방영될 예정이며, 유튜브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