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교육지원청, 마켓행사 열어

  • 입력 2021.09.16 17:35
  • 기자명 /정철화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동교육지원청이 지난 13∼15일 중앙현관에서 ‘청렴 사랑·나눔 마켓행사’를 실시했다. 사진은 행사 현장.
▲ 하동교육지원청이 지난 13∼15일 중앙현관에서 ‘청렴 사랑·나눔 마켓행사’를 실시했다. 사진은 행사 현장.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백운현)이 지난 13∼15일 3일간 청사 중앙현관에서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마련을 위한 ‘청렴 사랑·나눔 마켓행사’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플리마켓(벼룩시장)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마켓행사에서  교직원들은 각 가정에서 재활용 가능한 중고 의류, 패션잡화, 주방용품, 스포츠용품 등 다양한 물품을 가져오고, 수제 쿠키와 스콘 등을 직접 만들어서 기부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착한 소비를 통해 자원 활용 및 환경 보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행사를 통한 물품 판매 수익금 전액과 직원들의 성금은 추석 명절을 맞아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될 예정이다.

 백운현 교육장은 “미래세대인 아이들에게 자원의 소중함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기후환경교육을 교직원이 몸소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다”고 알렸다.

 이어 “교직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기회가 돼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