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10월부터 소아청소년과 운영 지원

의원 폐원에 민간병원에 소아청소년과 운영, 의료불편 해소
28일 더조은병원과 협약식·개원식 갖고 1일부터 진료 개시

  • 입력 2021.09.22 13:00
  • 기자명 /한태웅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관내 소아청소년과의원의 폐원으로 진료에 어려움을 겪었던 군민들이 10월부터 전문의료진과 최적의 진료 시스템을 갖춘 소아청소년과에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지난 6월 한 곳밖에 없었던 소아청소년과 의원 폐원으로 자녀를 둔 부모들이 다른 지역으로 진료를 받으러 가는 등 불편함이 커 지역 내 소아 전문 의료기관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에 고성군은 발 빠르게 다방면으로 대책 방안을 마련해 추진한 결과, 4개월 만에 관내 병원과 협약을 통해 소아청소년과를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고성군은 보건복지부 소아청소년과 의료취약지에 포함되지 않아 순수 군비로 소아청소년과를 개원해야 하는 상황이었지만, 군 지역의 보건의료 격차를 해소하는 차원에서 경남도에 도비 지원을 건의했고 그 결과 도비 50%를 지원받는 성과도 거뒀다.

 군은 9월 28일 사업수행 의료기관인 더조은병원과 협약식 및 개원식을 갖고 10월 1일부터 진료를 시작하기로 했다.

 이번에 진료를 개시할 소아청소년과는 진료실을 비롯해 환자대기실(놀이실), 수유실, 처치실, 입원실 등을 진료 특성에 맞게 배치해 독립되고 조용한 공간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소아 진료용 유닛시스템 외 10여 종의 최신 의료장비를 갖추고 전문의료진 구성으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검사와 진료를 통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중증의 질환이 발생하면 진주, 창원 등의 인근 지역 3차 병원과 신속한 연계를 통해 환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보건소와 연계해 영·유아 건강 검진, 예방접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 운영할 예정이다.

 백두현 군수는 “이번 소아청소년과 개시로 군민들이 인근 도시로 진료받으러 가는 불편함이 해소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현재 잘 운영되고 있는 산부인과처럼 군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백 군수는 소아청소년과 운영에 앞서 지난 16일 더조은병원을 방문해 시설을 살펴봤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