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수출 두드림 기업 300개사 모집

수출 유망 소상공인 성장 지원

  • 입력 2021.09.27 16:12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오는 10월 1일까지 수출 두드림(Do-dream) 기업 모집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수출 두드림(Do-dream) 기업 명칭은 수출을 ‘시작 또는 추진’한다는 의미와 수출로 ‘목표(꿈)을 이룬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 

 중기부와 중진공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 유관기관의 중소기업 수출 및 소상공인 지원시책을 집중 지원해 수출 유망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이들의 수출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출 두드림 기업으로 지정되면 ▲중진공 수출바우처 우선 선정, 수출유망소상공인 맞춤형 온라인수출지원사업 참여 우대 ▲소진공 정책자금 대출, 수출센터 교육 프로그램 및 역량강화 컨설팅 연계 지원 ▲KOTRA 해외무역관 활용, 수출마케팅사업 우선 선정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소상공인 특례보증 혜택 등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수출 두드림 기업 지정 제도는 처음 실시되는 사업으로 올해 총 300개 내외의 기업을 지정한다. 

 수출 두드림 기업 지정 참여신청은 오는 10월 1일까지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문의는 중진공 수출마케팅사업처(751-9716)로 하면 된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수출 두드림(Do-dream) 기업 지정 사업은 수출 가능성이 높은 유망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수출 성장을 도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면서, “유관기관 협업으로 집중지원을 제공해 수출기업으로의 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