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22년 전시회 개최 지원사업 공모

지역업체·인재 판로개척 지원

  • 입력 2021.09.27 16:13
  • 기자명 /김소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지역산업을 육성하고 지역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실시하는 2022년도 전시회 개최 지원사업을 오는 27일부터 10월 25일까지 공모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의 지원대상은 2022년 세코에서 개최 예정인 전시회 및 2023년 개최 예정이면서 개최준비가 필요한 지역산업 전시회이며 신청자격은 최근 3년 이내 전시회를 직접 주관 혹은 대행한 경험이 있는 국내 전시업체이다.

 이번 사업은 경남도 지역산업 및 중점육성 전시회, 성장 유망 전시회 등의 개최 지원을 통해 전시회 경쟁력을 육성하는 한편, 전시회 참가기업에는 효과적인 국내외 마케팅 기회를 확대 제공해 생산파급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도에서는 도내 산업 비중이 높은 지역전략산업(기계, 항노화, 스마트팩토리 등) 전시회, 지역기업 판로 개척 및 지역민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한 일반 소비재 전시회,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전시회 등을 중점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금액은 규모에 따라 지역산업 7500만~48000만원, 중점육성 5000만~3억3000만원, 유망전시회는 전시장 및 회의실 임대료 최대 3000만원 이내이다.

 지원대상자 선정은 정량평가(서류) 및 정성평가(평가위원회), 성과평가(지원전시회 성과분석 결과) 결과를 합산해 경남도마이스산업지원협의회에서 12월 중 최종 선정한다.

 특히, 올해는 기후위기 대응, 청년 정책 등 시대 변화에 부합하는 전시산업 유치를 통해 지역업체나 지역인재들에게는 판로개척 및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민들에게 생활 속 환경운동을 지원하는 등 지역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사업을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심상철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공모에 많은 전시업체 및 전시회의 지원을 기대한다”며 “이 사업을 통한 전시회의 신규 발굴 및 육성으로 전시회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남도는 2021년 전시회 개최 지원에 지역산업전시회 개최 3개 및 개최준비 2개, 중점육성전시회 4개, 유망전시회 1개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