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도 ‘순항’

‘산삼’ 이행시 이벤트 진행

  • 입력 2021.09.29 14:53
  • 기자명 /이현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0일 개막 이후 중반기를 넘어서고 있는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29일 기준 엑스포 홈페이지(누리집) 방문 누적 관람객 수가 20만 명을 넘어섰다.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 모두 관람할 수 있도록 병행해 운영하고 있다.

 이에 엑스포조직위에서는 행사 전부터 공식 누리집부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온라인 인프라를 확대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먼저 온라인엑스포의 플랫폼 역할을 하는 엑스포 공식 누리집은 온라인 방문객들이 조금 더 쉽게 엑스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관 안내부터, 사전예약,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 오늘의 행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참여를 높이기 위해 개막일부터 매일 33명에게 선물 쿠폰을 지급하는 퀴즈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29일부터는 누리집 접속 20만 돌파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추가 진행한다.

 20만 돌파 기념 이벤트는 오는 10월 4일까지 ‘산삼’으로 엑스포 응원 이행시를 지어주는 사람들에게 치킨 쿠폰을 선물할 계획이다.

 또한, 엑스포 공식 유튜브 채널 ‘산삼tv’에서는 현재 1만명이 넘는 구독자들이 온라인으로 엑스포를 관람 중이다.

 엑스포 인기 장소를 담아낸 홍보영상 이외에도 함양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밸런스 게임’, 산삼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주작 맛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산삼tv’ 채널에 올리며 많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

 개막 이후에는 주요 행사 및 공연 영상을 꾸준히 게재하며 엑스포를 방문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현장 소식도 전달한다. 초특급 가수들이 출동한 스페셜 콘서트 영상부터 하이라이트 공연영상 등 엑스포의 생생한 현장을 영상에 담았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누리 소통망(sns)을 통해서도 활발하게 소통 중이다. 모바일 기기로 간편하게 엑스포 현장 소식을 공유하고, 재미있는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누리꾼들의 자발적 홍보 효과도 끌어내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이에 어느덧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소식을 공유하는 전체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누리꾼 수가 9000 명을 넘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