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도시농업 위원회’ 회의 개최

도시농업 활성화 사업 등 심의

  • 입력 2021.10.04 17:00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달 30일 오후 진주시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된 도시농업위원회 회의 현장.
▲ 지난달 30일 오후 진주시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된 도시농업위원회 회의 현장.

 진주시가 지난달 30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도시농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장인 농업기술센터 소장을 비롯해 시의원, 교수, 농업인 단체, 관련 분야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위원장(경상국립대 허무룡 교수)을 선출하고,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심의와 도시농업 발전 방향 등을 논의했다.

 또한 주요 회의안건으로 ▲도시농업지원센터 운영 기반 구축을 위한 도시농업지원센터 설치 운영계획(안) ▲난 연합회 행사보조금 지원 승인(안) ▲도시민 농업체험학교 운영계획(안) 등 도시농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주요 사업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위원장인 이성형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시민과 농촌이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앞서 1월 진주시농업기술센터에 도시농업팀을 새로 신설, 시민 텃밭을 시민·혁신도시 임직원 가족들에게 분양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향후 ‘두메실 농업테마파크’ 연계 체험 등 농업의 긍정적 가치 제고 및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