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실버카페 31호점 개소

  • 입력 2021.10.06 17:43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시가 성산시니어클럽에서 실버카페 31호점 ‘카페로, 인(IN) 상남점’을 개소했다.
▲ 창원시가 성산시니어클럽에서 실버카페 31호점 ‘카페로, 인(IN) 상남점’을 개소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가 성산시니어클럽(관장 구충모)에서 ‘카페로, 인(IN) 상남점’을 개소했다고 6일 밝혔다.

 성산구 상남동행정복지센터 1층에 위치한 카페로,인(IN) 상남점은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으로, 창원시의 31호점 실버카페이다.

 노인일자리지원기관인 성산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고, 만 60세 이상 어르신 10명이 교대로 근무하며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이번 카페 설치에 필요한 인테리어, 기계, 비품 등의 장비 구입비는 농협은행 경남영업부에서 후원금 4000만원을 지원받았다.

 이선희 복지여성보건국장은 “행정복지센터 내 실버카페가 어르신들에게는 삶의 일터이자 희망을 여는 장소가, 시민들에게는 맛있는 커피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편안한 휴식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어르신들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해 어르신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올해 노인일자리 예산 361억원을 투입해 산재 가이드, 관광안내 도우미, 스쿨존 안전지킴이, 자전거터미널 환경개선사업 등 1만4000명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